본문 바로가기

노원구 4호선 신축아파트 부동산 투자로 괜찮다 | 노원센트럴푸르지오 & 노원롯데캐슬시그니처

도도재테크 2024. 6. 20.

 

요즘 너무 덥더라고요. 그냥 가만히 있어도 땀이 등줄기를 따라 주르륵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돈이 되는 부동산 임장을 안 갈 수가 없더라고요. 더워도 양산 쓰고 갑니다. 일상이 된 것 같아요.

 

어쩔 때 보면 정말 재미있기도 합니다. 새로운 지역을 알아가는 거니까요.

이번 24년 6월은 '서울 노원구'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공부하며 임장을 다니고 있습니다.

 

노원구라고 하면 뉴스로만 많이 접했었거든요. 저의 인식 속에는 서울 북쪽에 위치하며, 위로 좀 더 올라가야 하는 지역으로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절대적인 거리는 먼 것은 맞는데요. 지하철 노선이 정말 잘 되어있더라고요.

종로/중구를 가는 4호선. 그리고 강남으로 가는 7호선. 우이천으로 좌우로 노원구가 나뉘어 있지만 1호선도 지나가고요. 그리고 맨 아래, 중랑구와 인접한 곳에 6호선도 있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상계동, 중계동, 하계동은 택지로 이루어져 있더라고요.

정말 규모가 장난 아니게 넓었는데요. 정말 감탄하면서 임장 했던 순간이었습니다.

 

왜 노원구를 젊은 신혼부부가 선택을 많이 했는지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구축아파트가 정말 많은 노원구

웅장하게-우뚝서있는-노원구-상계역-신축아파트
노원구 하늘공원에서 바라본 센트럴푸르지오와 롯데캐슬시그니처 아파트

 

노원구를 법정동 기준으로 나누어보면 총 5개가 있는데요. 상계동, 중계동, 하계동, 공릉동, 월계동입니다.

법정동이란 국가에서 땅을 나눈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 집 주소를 보면 OO동이라고 적혀 있잖아요? 그것입니다.

 

월계동하고 공릉동은 구축아파트도 있지만, 아파트 밀집도. 택지형성은 아쉽더라고요.

하지만 상계동, 중계동, 하계동에 들어가는 순간 입을 벌리며 임장을 했습니다.

 

여태까지 이렇게 큰 택지규모를 본 적이 없었거든요. 끝도 이어지는 균질한 아파트와 살기 좋은 느낌을 팍팍 주는 환경이란!!!

 

그래서 그런지 유동인구도 많았고, 젊은 부부, 아이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다만 아쉬웠던 게 있었는데 그것은 '아파트 연식'이었습니다.

 

연식만 괜찮았다면 정말 좋았을 텐데....

 

 

이 생각이 끊이질 않았던 것 같아요. 그만큼 좋게 생각했다는 뜻이겠죠?

1기 신도시의 느낌을 팍팍 주는 분위기였지만, 아파트 연식은 더 오래된 것도 많더라고요.

1기 신도시는 보통 90년대로 이루어져 있는데, 노원구는 88년대도 많이 있었습니다.

 

그에 따른 영향은 '전세가'에 드러나게 되어있습니다. 생각보다 전세가가 많이 낮더라고요.

전세가율이 50% 언저리 왔다 갔다 하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 여의도를 생각해 보면 좋습니다. 여의도하면 부동산에서 입지가 굉장히 좋은 곳에 속하는데요.

5호선, 9호선, 신림선 지나가고요. 가장 중요한 금융업무지구를 가지고 있고요.

전부다 고연봉 직장인들입니다. 소득 수준이 어마어마하죠. 국회의사당도 한쪽에 위치해 있고요.

 

이렇게 입지 좋은 아파트의 '전세가'를 찾아보면 대략 느끼실 수 있습니다. 엄청나게 낮다는 것을요.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아파트가 너무 오래되면
실거주하기에 굉장히 불편하겠구나...

 

 

그래서 부동산 투자로 접근할 때 역세권이어도, 좋은 택지환경이어도, 지금 80년대 구축아파트를 투자하는 건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희소가치가 있는 신축아파트들

노원센트럴푸르지오-아파트-내부-조경모습노원롯데캐슬시그니처-아파트-외부모습
노원센트럴푸르지오 내부 조경 모습 & 노원롯데캐슬시그니처 외부에서 바라본 모습

 

노원구 전체적으로 '신축아파트'가 별로 없더라고요. 여기에다가 다 나열할 정도입니다.

 

  • 월계동 월계센트럴아이파크(20.01)
  • 공릉동 태릉헤링턴플레이스(22.01)
  • 상계동 노원센트럴푸르지오(20.01)
  • 상계동 노원롯데캐슬시그니처(23.06)

정말로 별로 없네요. 4개 입니다.

그중에서 저는 4호선 상계역 근처에 있는 신축아파트 2개 중 하나인 '노원센트럴푸르지오'에 관심이 많이 가고 있습니다.

 

현재 20평대 기준으로 현재(24.06.20) 매매가격은 7억 중후반. 전세가격은 5억 초반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실거래가도 받쳐주고 있는 금액입니다.

 

그리고 정말 놀라웠던 점이 있었는데요.

 

전세가 왜이렇게 잘 받쳐?

 

 

개인적으로는 평촌이 기회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광명도 그렇고요. 은평구도 마찬가지입니다.

 

솔직히 말해서요. 노원구가 리스크 크지 않게 안정적인 지역이라고 생각됩니다.

평촌과 광명은 아직 입주가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좀 더 보수적으로 바라봐야 할 필요가 있거든요. 그런 면에서 센트럴푸르지오가 괜찮게 느껴지는 게 사실입니다.

 

좀 더 객관화해서 보면, 4호선 500m 안으로 충분히 도보권으로 이용 가능했습니다.

실제로 걸어보니, 버스 타서 가야 할 정도는 아니더라고요. 아마 중구/종로에 직장을 가지신 분은 충분히 선택하지 않을까요?

 

학교 같은 경우는 아쉬운 게 사실입니다. 초등학교도 정말 가까운 것도 아니고, 중학교 학군도 좋지 않은 건 사실이니까요.

그래도 장점은 노원구 은행사거리 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이 부분은 충분히 플러스요인이죠.

 

그리고 주변이 빌라가 많기 때문에 완전 '우와'하는 환경은 아닌데요. 그나마 옆에 노원롯데캐슬시그니처가 들어왔기에 서로서로 시너지를 일으킬 거예요. 상계동, 중계동처럼 택지까진 아니더라도요.

 

이렇게 완벽해 보이지 않고, 알쏭달쏭해 보이는 것들이 우리에게 기회를 줍니다.

이런 것들을 주로 우리는 잡아야 해요. 남들은 헷갈리지만 나의 기준에서는 확실한 것. 저는 이런 걸 좋아합니다.

 


 

제가 찍은 첫 번째 사진을 보면 하늘공원에서 두 아파트를 바라보고 있는 사진입니다.

물놀이 시설에 신혼부부와 아이들이 정말 많이 놀고 있더라고요. 이런 거 보면 저는 너무 좋아요.

젊은 사람들이 '여기 많이 살고 있구나'를 느낄 수 있는 증거니까요.

 

노원구에서 투자를 하게 된다면, 여기 두 아파트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볼 것 같습니다.

그만큼 매력적인 아파트인 것은 사실입니다.

 

 


 

 

수도권이 아닌 지방아파트를 산 이유 | 전라북도 전주, 6개월이 지난 지금 올랐을까?

2023년 12월 1일. 내가 아파트 소유권을 법적으로 가져온 날이다.부동산 중개사 사무소에서 부동산사장님, 법무사, 매도인, 나, 세입자가 모여 부동산 거래를 진행했다.왜 나는 서울 수도권 아파트

richfreesia.com

 

초보자도 할 수 있는 부동산투자 방법 | 전세 레버리지 갭 투자

나도 전세레버리지 투자에 대해서 말만 들어봤지, 거짓말인 줄 알았다.일종의 갭 투자인데, 뉴스와 같은 미디어에서 너무 안 좋은 이미지가 많다 보니 무서웠다. 그래서 전세레버리지 투자보다

richfreesia.com

 

부동산 임장을 하는 이유 3가지 | 오감으로 느끼는 현장

토요일 저녁 다시 한번 확인해 본다. 일요일 오후 아직도 비 예보가 그대로 잡혀있다.요즘은 비가 있더라도, 없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기에 사라졌길 바라는 마음에서 확인해 봤으나, 역시 없

richfreesia.com

 

댓글